5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정해졌습니다. 지난 29일 추경안 발표 내용을 참언 하겠습니다.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당정협의 후 브리핑에서 '재난지원금은 소득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지원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지금 현재까지 5차 재난지원금 2차 추경안은 33조원으로 편성되었고, 기정예산까지 총 36조 원입니다. 국민 재난지원금을 포함한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에는 15~16조 원가량 쓰일 예정입니다. 늦기 전에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하러 가기<<

국민 지원금 대상이 아니라면?

소득 하위 80%는 개인당 25~30만 원 정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득상위 20%는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소득 상위 20%에 해당하는 분들은 다른 방법인 상생소비지원금 즉, 캐시백 혜택을 노려야 합니다. 소득 하위 80% 기준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소득 하위 80% 기준 확인하러 가기]]

 

위를 참고했는데 본인이 소득하위 80%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상생소비지원금을 노려야 합니다. 상생지원금 캐시백은 환급 혜택으로 2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 대비 8월 이후 월별 3% 이상 증가분에 대해 매월 10%씩 캐시백을 통해 환급해주는 지원입니다.

 

고소득자이면서 고지출자라면 충분히 잘 활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더 긁을수록 환급을 더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 지원에는 약 1조 원 이상의 예산이 쓰입니다. 참고로 소득 상위 20% 뿐 아니라 나머지 인원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잘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상 전국민 재난지원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만, 그 양이 조금 적은 편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경우에 따라 용이하게 발동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만 한도가 있습니다. 한도를 포함한 주요 사항을 참고하셔서 카드 긁으시기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주요 사항

상생소비지원금은 2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 대비 8월 이후 월별 3% 이상 증가분에 대해 매월 10%를 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지급 대상은 정확하게 소득 구분 없이 만 14세 이상 카드 보유 국민 4231만 명이니 거의 대부분 누릴 수 있는 혜택입니다. 하지만 1인당 30만 원의 한도가 있고, 월별로 최대 10만 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원은 3개월 시행 후 연장 및 조기 마감 여부를 다시 검토할 예정입니다.

 

총사업비는 1조 원가량 소비가 될 것이고, 법인카드는 지급이 제한됩니다.

 

신청은 어디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은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유효기간은 없고, 카드사별로 자동으로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은 오는 추석인 9월 전에 지급합니다.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은 소득 상위 20%를 제외한 소득 하위 80%입니다. 정부와 민주당은 서로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을 두고 계

codem6.tistory.com

⛔각 카드사를 클릭하면 원하는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 농협카드 *️⃣ 삼성카드 *️⃣ 롯데카드
*️⃣ 신한카드 *️⃣ 우리카드 *️⃣ 국민카드
*️⃣ 현대카드 *️⃣ 기업카드 *️⃣ 하나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올바른 방법으로 환급받은 상생소비지원금은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은 제외됩니다. 정부에서 대기업 계열 프랜차이즈를 포함시켰고, 편의점,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등이 사용처에 해당합니다.

 

다만 대기업 계열 호텔 숙박권, 항공권 등 각종 체육시설 사용비에도 쓸 수 있습니다. 자동차 가전제품 구입 비용도 제외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을 받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각 지원을 잘 참고하시고 늦지 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같은 지원은 다시 찾아오기 힘들 겁니다.

5차 재난지원금 관련해서 빠른 소식을 듣고 싶으신 분은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채널을 추가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 추석 전까지는 지급이 완료되니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실시간 알림 채널

 

함께하면 좋은 글

 

소득 하위 80% 기준 보기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확정되었습니다. 소득 하위 80%에 해당하는 분들이 주로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소득 하위 80%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정해졌습니다.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얘기가 나왔지만, 결국은 소득하위 80%에게 지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개인당 받을 수 있는 금액은 25만 원~30만 원 정도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은 오는 추석인 9월 전에 지급합니다.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은 소득 상위 20%를 제외한 소득 하위 80%입니다. 정부와 민주당은 서로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을 두고 계

codem6.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