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써블입니다.

 

오늘은 더워진 요즘 필요한 쪼리, 플립플랍이라고도 하죠? 편하게 쪼리라고 하겠습니다. 좋은 쪼리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혀 홍보성 아니고, 그저 독자분들이 찾아보시고 후기를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포스팅하는 겁니다. 여름엔 역시 운동화보다 쪼리나 샌들이 최고잖아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구매한 이 쪼리를 여러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럼 어떤 쪼리인지 바로 보러 가볼까요?

제가 오늘 추천할 쪼리의 브랜드는 바로 MMGL입니다. 다들 들어본 적 있으실 겁니다. 워낙 유명한 브랜드라 많이들 입고 다니죠. 그런데 저는 이번에 MMGL 브랜드의 상품을 처음 구매해봤어요. 항상 사겠다고 생각만 했지 바로 구매하지는 않았거든요. 그러다가 품질 좋은 쪼리를 찾게 되었다가 MMGL 쪼리가 눈에 들어와서 바로 구매해버렸습니다. 역시 많이 바라면 바로 사게 되는 거 같습니다.

 

사실 제 글을 자주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원래 브랜드 설명을 먼저 했습니다. 하지만 검색을 통해 들어오신 분들은 원하는 정보가 그게 아닐 거라고 생각이 들어 오늘부터는 브랜드에 대한 소개는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냥 ‘MMGL이라는 브랜드가 있다.’라는 것만 아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브랜드 소개는 넘어가고, 상품을 보러 갈까요?

 

우선 정식 상품명은 MMGL 미니멀 플립플랍 (블랙)입니다. 여기서 플립플랍은 쪼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서 말했지만, 저는 그냥 편하게 MMGL 쪼리라고 하겠습니다. 원가는 49,000원인데 현재 홈페이지 내에서 구매하면 할인받아 39,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 싸게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무신사 스토어 같은 곳에서 쿠폰이나 혜택 등을 받아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 제가 찍은 사진들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사이즈를 알려드려야 하겠죠?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 MMGL 쪼리 사이즈

----------------------------------

37 사이즈 = 235mm~240mm

38 사이즈 = 245mm~250mm

40 사이즈 = 255mm~260mm

41 사이즈 = 265mm~270mm

42 사이즈 = 275mm~280mm

 

저는 보통 신발을 신을 때 260mm나 265mm를 많이 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41 사이즈로 발 사이즈가 265mm~270mm인 사람들이 신으면 좋은 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쪼리는 작으면 아프고, 크면 불편하기 때문에 딱 적당할 거 같은 41 사이즈를 구매했어요. 저와 비슷한 발 모양이신 분들은 정 사이즈보다 반 사이즈를 높여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발볼이나 높이가 높다 하신 분들은 한 사이즈 높여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어떤지 개봉기부터 직접 찍은 사진을 보러 갈까요?

 

MMGL 미니멀 플립플랍 개봉기

먼저 포장은 MMGL이 쓰여 있는 테이프가 붙여져 왔어요. 뜯어보니 위 사진과 같네요. 신발 박스와 함께 편지 봉투가 하나 와 있었습니다. 이걸 한 번 뜯어볼까요?

뜯어보니 그냥 반품 신청서였습니다. 봉투가 예뻐서 특별한 건 줄 알았는데 별 거 아니었네요. 혹시 사이즈가 맞지 않는 분이나 상품 상태가 별로인 분들은 이 종이를 작성하시고 반품 보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마 CJ 대한통운을 통해서 반품하시게 될 거예요. 이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제가 CJ 대한통운 반품 예약하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 있으니 아래 링크를 들어가셔서 읽어보시고 따라 하세요.

↓↓↓

반품 신청서 있는 것을 확인하고 포장 박스 안에 있는 신발 박스를 열어보면 다른 신발을 살 때와 같이 포장이 되어 있을 겁니다. 박스에 그렇게 많은 투자를 한 것 같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 MMGL 쪼리를 꺼내보겠습니다.

 

MMGL 미니멀 플립플랍 솔직 후기

신발 박스에서 꺼내보면 위 사진과 같이 쪼리 형태를 유지시키기 위해 종이와 스티로폼이 끼워져 있을 것입니다. 일부러 양쪽에 다른 것을 끼운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살짝 찝찝하기는 합니다. 그래도 신발 자체가 겉보기에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쪼리 자체만 보기 위해 종이와 스티로폼을 빼보겠습니다.

색상은 정말 블랙 그 자체입니다. 그리고 MMGL 쪼리 소재 자체가 인조 가죽과 초경량 스판덱스로 구성되어 있어 미니멀한 코디에 어울리고, 편한 쪼리입니다. 제가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죠. 그리고 제가 직접 신어보니 피부에 전혀 부담 없고, 아프지도 않았습니다. 보통 처음에 쪼리를 신으면 발가락이 아플 수 있는데 저는 그게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혹시 발가락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사진을 준비해봤습니다. 발가락 부분은 발등을 덮는 부분인 어퍼와 다른 느낌 소재입니다. 비유를 하자면 안전벨트와 비슷한 소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쓰라릴 수 있는데 저는 그런 느낌이 전혀 없었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미드 솔을 활용해 키높이 효과도 있도록 했습니다. 대략 보기에 3cm 정도 높은 것 같습니다. 또 쿠셔닝을 가진 초경량 인솔을 사용해 푹신하고,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저도 직접 신어보니 푹신해서 발이 별로 피곤하지도 않고, 쪼리라고 해서 발가락이 아프지도 않으니 정말 자주 신게 될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MMGL 쪼리 밑창 부분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밑창도 인조가죽 형태라 비가 와도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미끄러질 상황도 예방할 수 있는 그런 밑창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살펴봤는데 독자분은 어떤가요? 저는 착용 전에도 자주 신을 것 같다고 느꼈지만, 착용하고 나서 그런 느낌이 더욱 크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굉장히 편하고 아프지도 않은 그런 쪼리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가격이 많이 비싼 편도 아니니 누구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번 여름 쪼리 MMGL 쪼리와 함께 하면 어떨까요? 고민하다 보면 여름 다 지나갑니다. 얼른 결정하세요.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