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오늘은 조금 다른 주제를 들고 왔는데요

 

저희가 택배를 시켰을 때 뭐든 한 번에 마음에 들면 좋은데 전부 그렇지는 않죠..

 

그 경우에 저는 반품을 여러 번 했었는데 처음에는 어려움을 좀 겪었어요..

 

그래서 혹~시 저랑 같은 분들이 있을 수도 있을 거 같아서 택배 반품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중에서도 cj 택배 반품예약에 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다른 곳은 모르겠는데 Cj 택배 반품예약은 지금 생각해보면 쉬웠는데 그때는 왜 이리 버거워했는지 ㅋㅋㅋ..

 

그래서 오늘 pc로 하는 방법과 모바일 앱으로 하는 방법 두 가지 다 말씀드리려고 해요(보기 좋게 사진 설명과 함께)

 

.

.

.

 

 

먼저 pc로 하는 방법부터 알려 드릴 게요

 

저는 모바일로 앱을 다운 받아서 그 방법을 많이 쓰지만 혹시 pc를 쓰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거두절미하고 자! 첫 단계는 우선 검색이겠죠?

 

 

 

이렇게 아무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cj 대한통운을 치고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아래 창처럼 뜰 거예요

 

 

 

홈페이지에 들어갔으면 우측 상단에 ‘조회/예약’을 눌러줘요

 

그러면 사진처럼 저렇게 목록이 나올 텐데 저희는 반품 예약이니까 택배 예약’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뜰 텐데요

 

저희는 가운데 '반품예약'을 누를 거예요

 

 

 

그리고 아래로 내리면서 동의 버튼을 다 눌러주고..

 

'다음 단계로' 누르면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떠요

 

 

여기서 첫 번째로 나와있는 이 운송장 번호전화번호를 조회하시면 적을 게 좀 줄어들어요

 

그러니 운송장 번호 조회를 하시고 그 아래에 있는 빈칸들을 채우고 동의를 해줍니다

 

 

 

상품 정보까지 다 적었으면 아래에 '예약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예약 완료!

 

이제 택배 기사님이 오실 때까지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

.

.

 

 

! 이렇게 PCcj 택배 반품 예약 방법을 말씀드렸는데요

 

쉽지 않나요?? ㅋㅋㅋ 저는 이걸 애 먹었다는..

 

그럼 바로 모바일로 앱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

.

 

 

 

앱 이용은 더 쉬운 거 같아요

 

먼저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cj 대한통운을 검색합니다

 

아마 첫 번째에 나와 있을 거예요 cj 대한통운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줍니다(이건 간단해서 사진은 안 넣었어요)

 

 

 

로그인을 하면 사진처럼 뜰 거예요

 

이 창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택배 예약버튼이 있죠?

 

이걸 누르면 아래처럼 조그마한 창이 뜰 거예요

 

 

 

거기서 ‘일반 택배 예약을 눌러줍니다

 

그럼 또 창이 생길 거예요

 

저는 주로 택배기사님이 집으로 오셔서 가져가는 반품을 하기 때문에 방문예약 접수를 들어갈 게요(무인 락커 방법을 이용하실 분들은 그래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뜰 텐데 저희는 상단에 '반품 예약' 눌러주고 정보를 입력하면 돼요

 

여기도 운송장 번호 입력란이 있네요

 

아까 pc처럼 앱도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편해요

 

나머지 정보도 다 적어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반품 신청' 눌러주면 끝! 간단하죠?

 

이것도 방문 희망일에 택배 기사님이 오실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게 더 간단해서 모바일을 주로 이용하는데 어떤 걸 쓸지는 자기 마음이니까!

 

.

.

.

 

 

자 이렇게 cj 택배 반품 예약 방법을 알아봤는데 이해가 잘 되셨는지.. ㅎㅎ

 

최대한 노력했습니다!(부족해도 이해해 주세요..ㅎㅎ)

 

마지막으로 pc, 모바일로 반품하는 방법을 정리해드리고 마무리할게요!

 

그럼 다음에도 생활에 써먹을 수 있는 정보를 들고 오겠습니다~

 

.

.

.

 

 

Cj 택배 반품 예약 (pc)

1.     Cj 대한통운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조회/예약버튼을 누르고 목록이 뜨면 택배 예약버튼을 누른다

3.     가운데 반품 예약을 누르고 전부 동의를 하고 아래 다음 단계로버튼을 누른다

4.     운송장 번호를 조회하고 나머지 정보를 전부 입력한다

5.     아래 예약 신청하기버튼으로 누르고 예약 완료를 확인한다

6.     택배 기사님이 올 때까지 기다린다

 

Cj 택배 반품 예약 (모바일 앱)

1.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cj 대한통운’ 을 검색하고 다운로드한다

2.     로그인 하고 우측 상단에 택배 예약버튼을 누른다

3.     일반 택배 예약버튼을 누른다

4.     방문 예약 접수버튼을 누른다

5.     상단에 반품 예약을 누르고 운송장 번호를 검색하고 나머지 정보를 입력한다

6.     우측 상단에 반품 신청버튼을 누르고 예약 완료를 확인한다

7.     택배 기사님이 올 때까지 기다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