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써블 일대기를 써보네요

 

오늘로 31일, 딱 1달이 지났는데 지금까지 1일 1 포스팅은 정말 꾸준히 해왔네요

 

더 오래 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스스로 뿌듯하고 자랑스러워요^^

 

워낙 끈기가 없는 성격이라…. ㅎㅎ

 

그런데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해서 그런지 뭔가 좀 바뀐 듯한 느낌..?

 

물론 더 대단하신 분들도 있고, 빠르신 분들도 있을 게 분명해요

 

하지만 저는 단지 제 기준에서 자기만족?! 하고 있어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얼른 어떻게 되었는지 보러 갈까요??

 

아 그전에 아래에 티스토리 블로그 12일 차, 18일 차 기록을 순서대로 링크를 달아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보고 오셔도 돼요!!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 1달 차가 궁금하신 분들은 계속 읽어주세요!

 

그럼 오늘 글을 보러오신 분들을 위해 바로 본론으로 가볼까요??

 

 

자! 우선 전체 방문자 수를 보세요!!

 

2000명 임박!!

 

거의 2000명이에요!! (짝짝짝!!!!)

 

저는 스스로 아주 자랑스럽네요 ㅎㅎㅎ

 

참고로 18일 차에는 750명이었어요

 

대략…. 1300명 정도 더 들어오셨네요

 

그런데 18일 차와 조금 다른 점은 검색 유입량이 늘었다는 거예요!!

 

18일 차에는 15명 이상이 검색해서 들어오면 많이 들어오는 거였는데, 그 후에 불과 2일 만에 30명 좀 넘게 들어오시면서 점점 유입량이 늘어나더니 어제 최고치를 찍었어요!

 

무려 83명… 제 기준에선 정말 영광스러웠죠..

 

순간 깜짝 놀랐어요

 

오류가 난 건가 싶기도 했고요

 

그런데 진짜더라고요!

 

정말 거짓말처럼 딱 30일 만에 검색 유입량이 확 늘었어요

 

이날 전체 방문자 수는 114명으로 나쁘지 않은 수를 찍기도 했어요

 

최고치로 찍은 날은 4월 7일에 137명을 찍었는데 이때도 검색 유입량은 50명쯤이었어요

 

그와 비교해서 어제 4월 18일 같은 경우는 정말 대단했죠

 

물론~ 제 기준에서의 생각입니다 ㅎㅎㅎ

 

 

이렇게 방문자 수가 늘게 된 건 정말 1일 1 포스팅 덕분인 것 같아요

 

위 사진은 제 블로그 좌측 바에도 있는데 검은색으로 표시된 게 포스팅됐다는 의미예요

 

3월 후반부터 오늘까지 총…. 20일 동안 했는데요

 

정말 꾸준히 해오니까 조금이라도 보상은 오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방문자 수도 늘고, 들어오셔서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을 위해 더 좋은 정보를 드리려는 마음이 더 커지더라고요

 

정말 꾸준히 열심히 하다 보면 긍정적인 영향은 무조건 오는 거 같아요

 

저번에도 말해 드렸지만 즐기는 건 당연히 해야 할 옵션이고요

 

그리고 항상 뭘 해내야겠다는 압박감이 있으면 오히려 더 못하게 되는 거 같아요

 

가끔 저도 어떤 글을 써야 하나 고민할 때 ‘완벽하게 써야 한다’, ’ 좋은좋은 정보를 줘야 한다’ 등과 같은 생각들을 하게 될 때는 정말 죽어도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러니 우선은 글의 완성도가 아니라 꾸준히 쓸 성실함, 내가 즐기면서 쓸 수 있는 내 이야기 혹은 글 거리들을 써나가는 게 먼저라고 생각해요

 

모두가 원하는 애드센스 승인, 방문자 수 증가는 나중이고요

 

게다가 지금 코로나 19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도 잘 나지 않는 상황이니 동기부여할 매체가 사려졌잖아요?

 

이럴 때일수록 더욱 자신이 즐기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거리를 포스팅하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

.

.

 

 

아 이렇게 또 제 머릿속에 있는 얘기들을 해버렸네요..

 

아무튼 써블의 티스토리 블로그 1달 차를 이렇게 기록했는데요

 

오늘은 제가 깨달을 것들, 또 그를 받쳐주는 증거들을 보여드리고 얘기해 드렸어요

 

지극히 제 주관적인 의견이니까 참고만 해두시고, 모두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 나가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블로그에 대한 지식, 인맥 등이 아무도 없던 저도 많이는 아니지만 이렇게 방문자 수 2000명이라는 기록도 세우게 되고, 점점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니까 여러분들도 처음부터 너무 많은 걸 해내려고 하지 말고 차근차근해나간다고 생각하세요!

 

그럼 언젠가는 자신이 바라던 것을 이룰 수 있을 거예요

 

말이 길어졌는데 아무튼 다들 블로그 즐기면서 열심히 하시길 바라요!!

 

우선 몸들 조심하시고요..!!ㅠㅜ

 

그럼 저는 다음 글을 위해 인사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