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택배 카테고리로 인사드리는 데요~

 

누구나 한 번쯤은 택배를 시키고, 반품을 해서 그런지 인기가 꽤 좋더라고요

 

그래서 저번에 ‘한진택배 반품예약하는 법’까지 소개해 드렸죠!

 

그게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가셔서 읽어보시고 따라 해 보세요!

 

https://codem6.tistory.com/18

 

한진택배 반품 예약 낱낱이 파헤쳐 보자 (PC, ARS)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써블이 왔습니다!! ㅋㅋㅋㅋㅋ 1일 1 포스팅 다들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지금까지는 잘 하고 있는 거 같아요 가끔 1일 2 포스팅씩도 하고 있구요 다들 힘드시겠지만 그래도 항상..

codem6.tistory.com

 

~ 그럼 오늘은 어떤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왔을까요~~??

 

오늘은 바로..

 

.

.

.

 

 

홈픽 택배라는 걸 알려드리려고 왔어요!!!

 

아실 분들은 아실 수도 있지만 저는 처음 들어봤을 때 좀 놀랐거든요

 

듣고 보니 이게 좋은 서비스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아니 이 홈픽이란 게 도대체 뭐길래 얘는 이러냐~' 싶으실 수 있는 데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해 드릴게요

 

저희가 택배 보낼 거나 반품할 것을 항상 우체국이나 편의점에 직접 방문해서 보내기 번거롭잖아요?

 

홈픽은 이럴 때 고객들의 번거로움을 해소시키기 위해 택배 기사님들이 오셔서 픽업해가시는 서비스예요

 

여기서?? 이게 뭐가?? 그냥 반품 예약하는 거랑 똑같잖아??’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분명히 있겠죠??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그 이유가 바로 홈픽으로 택배 방문접수를 하면 무려 1시간 단위로도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수도권 지역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건 몰랐죠!!ㅋㅋㅋㅋㅋ 저도 처음 듣고 깜짝 놀랐어요

 

아무리 빨라도 그건 좀.. 했는데 진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소개하는 겁니다!!

 

괜히 제가 이런 정보를 가져왔겠어요~ ㅎㅎㅎ

 

그리고 홈픽이란 게 있다~라고만 하고 끝낼 수 있지만!

 

제가 누굽니까써블이죠

 

홈픽 택배 접수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짝짝짝!!)

 

너무 친절하죠?? 크흠…

 

그냥 빨리 방법을 터득하러 본론으로 들어가 봅시다

 

 

 

우선 PC로 하는 방법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각종 포털 사이트에 ‘홈픽’이라고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HOMEPICK 홈페이지를 들어가 줘요

 

 

 

아 그리고 저는 회원인 상태라고 생각하고 하는 겁니다!

 

회원가입 어렵지 않으니 회원가입하시고 신청해봐요!

 

다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창일 거예요

 

로그인을 해주시고 상단에 있는‘택배 신청’에 마우스를 갖다 대요

 

그러면 또 다른 카테고리들이 내려올 텐데 거기서 저희는 보통은 대량을 하지는 않죠…. ㅎㅎ

 

그러니 위에 있는‘택배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약관 동의를 하는 창이 떠요

 

이 홈픽은 다른 택배사로 전달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분실할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

 

그러니 동의를 해주시고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요

 

정보 입력하는 순서인데요

 

아래로 내리면 저처럼 이렇게 기본 정보를 입력하는 칸이 있어요

 

여기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아래 ‘방문일시 선택’ 란에 가능한 날짜와 시간이 나열돼요

 

서울 지역이라 그런지 정말 1시간 단위로 할 수 있네요

 

원하는 시간대를 골라주세요!

 

 

 

그러고 계속 내려주면서 택배 사이즈 등 정보를 다 적어주시면 돼요

 

다 적으셨으면 아래에 '다음'을 클릭해줘요

 

 

 

그럼 이제 결제하는 창이 떠요

 

이 아래에 본인이 입력한 정보들이 적혀있을 테니까 확인 한 번씩 더 해주시고 ‘결제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결제까지 다 하셨으면 이제 카톡이나 문자가 올 거예요

 

확인하시고 본인이 정한 시간에 맞게 택배를 전달해주시면 끝입니다!!

 

그냥 본인이 지정한 곳에 놓으셔도 되고, 직접 전달하셔도 됩니다

 

요새는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픽업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

.

.

 

 

자 이렇게 PC로 홈픽 택배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아직 끝이 아니죠. 모바일 앱이 남았습니다 ㅎㅎ

 

끝까지 읽어주세요!!

 

 

모바일에서는 앱을 다운받아서 이용할 수 있어요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홈픽’을 검색하고 아래와 같은 앱을 다운로드해주세요

 

 

다운로드하시고 앱을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뜰 거예요

 

바로 ‘택배 방문접수 예약’을 눌러줍니다

 

저는 회원을 기준으로 하는 거니까 ‘회원 로그인’을 눌러주시고, 로그인해줍니다

 

 

그러면 PC와 마찬가지로 동의하는 창이 떠요

 

여기서부터 PC와 같아요

 

동의를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PC와 같이 정보들을 입력해주시고 본인 지역에서 어느 시간대에 보낼 수 있는지 확인하시고 선택해주세요

 

 

아래 물품 정보까지 적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PC와 완전 똑같죠? ㅋㅋㅋㅋㅋ

 

정보를 다 입력하시면 이렇게 결제하는 창이 떠요

 

아래 본인이 적은 정보가 있으니 확인해주시고 결제 완료까지 해주시면 !!!!!

 

모바일도 마찬가지로 카톡이나 문자가 날아올 거예요

 

확인하시고 시간에 맞게 택배 기사님께 전달을 해주시면 됩니다

 

 

.

.

.

 

 

~ 글이 이렇게 길어졌는데요

 

역시 두 가지 방법을 다 적으니 힘드네요 ㅎㅎㅎ..

 

잘 전달드렸는지 모르겠어요

 

궁금하시거나 의문 가는 점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따끔한 지적도 환영입니다!!

 

길어졌으니 따로 마무리하는 말은 하지 않을게요!

 

한 마디만 하자면 다들 택배 보내기 귀찮으실 때 홈픽을 이용해 보세요!! (편하니까!!)

 

그럼 저는 아래 간단한 순서를 정리해드리면서 인사드릴게요!!!

 

 

※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고하실 건 17시 이후부터는 택배사도 쉬기 때문에 다음 날에 이용할 수 있어요

 

그러니 되도록 4~5시 이전에 신청하세요!!

 

 

.

.

.

 

 

홈픽 택배 이용하는 법(PC)

1.     각종 포털 사이트에 ‘홈픽’을 검색한다

2.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한다

3.     상단 바에 ‘택배 신청’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아래 다시 뜨는 카테고리에 ‘택배 신청’을 클릭한다

4.     동의를 해주고, ‘다음’을 클릭한다

5.     정보, 주소를 적고 원하는 시간대를 정한다

6.     나머지 정보들을 다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7.     결제 창이 뜨면 아래에 본인이 적은 정보가 맞는지 재확인하고 결제를 한다

8.     결제가 완료되면 카톡이나 문자가 올 것이니 확인하고 시간에 맞게 기사님께 전달한다

 

 

홈픽 택배 이용하는 법(모바일 앱)

1.     구글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홈픽’을 검색하고 다운을 한다

2.     앱을 들어가서 ‘택배 방문접수 예약’을 누른다

3.     로그인 해준다

4.     동의 하고동의하고, 다음’을 누른다

5.     PC와 마찬가지로 정보, 주소를 입력하고 원하는 시간대를 정한다

6.     나머지 정보를 다 적고 ‘다음’을 누른다

7.     결제하는 창이 뜨면 아래 본인이 적은 정보를 재확인하고 결제를 한다

8.     결제가 완료되면 카톡이나 문자가 올 테니 확인하고 시간에 맞게 기사님께 전달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