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써블이 왔습니다!! ㅋㅋㅋㅋㅋ

 

1일 1 포스팅 다들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지금까지는 잘 하고 있는 거 같아요

 

가끔 1일 2 포스팅씩도 하고 있구요

 

다들 힘드시겠지만 그래도 항상 즐기면서 해요!!

 

 

.

.

.

 

 

자 이제 오늘 주제로 들어가 봐야겠죠?

 

오늘은 저번처럼 택배에 관련된 글을 쓰려고 해요

 

처음 택배 관련된 글을 썼을 때 cj 대한통운 반품 예약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죠

 

오늘도 비슷한데 다른 택배사 반품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전에! Cj 택배 반품 예약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읽어보세요!

 

아주 자세히 나와 있어요 ㅎㅎ

 

https://codem6.tistory.com/8

 

cj 택배 반품 예약 낱낱이 파헤쳐 보자(pc,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은 조금 다른 주제를 들고 왔는데요 저희가 택배를 시켰을 때 뭐든 한 번에 마음에 들면 좋은데 전부 그렇지는 않죠.. 그 경우에 저는 반품을 여러 번 했었는데 처음에는 어려움을 좀 겪었..

codem6.tistory.com

 

그럼 cj가 궁금하신 분들은 넘어가셨을 테니..

 

이 글을 보러 오신 분들을 위해 오늘의 진짜 주제로 들어가 봅시다!

 

오늘은 바로…

 

.

.

.

 

 

 

한진택배 반품 예약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 같은 경우도 택배를 시키면 거의 cj에서 많이 오는데 가끔은 다른 곳에서 올 때도 있고, 다른 분들은 다른 데서 더 많이 올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cj 반품 예약 말고 다른 택배사도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오늘은 그중에서 한진택배 반품 예약 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자 그럼 바로 그 한진택배 반품 예약 하러 가볼까요??

 

 

 

우선 검색부터 해야겠죠?

 

각종 포털 사이트에 한진택배를 검색합니다

 

저는 구글에 쳤는데 사진처럼 배송조회가 나오네요 ㅋㅋㅋㅋㅋ

 

오늘은 이 구글 검색 기준으로 시작할게요!

 

뭐 어차피 홈페이지 들어가는 거니까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뜰 텐데요

 

우리는 반품예약을 하러 왔죠?

 

그럼 그게 어딨냐!?

 

우측에 사이드 바가 있어요

 

거기서 택배예약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또 다른 세부 목록들이 떠요

 

그 안에 ‘반품 택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저번 cj처럼 동의하는 칸이랑 정보를 입력하는 칸들이 있죠??

 

여기도 마찬가지로 운송장 번호를 먼저 조회를 해주면 어느 정도 정보들이 적혀져 나와서 편해요

 

먼저 동의를 해주시고~ 운송장 번호를 조회해주세요

 

그다음은 본인 정보를 써주시고~

 

 

 

계속 써내려가다 보면 배달 상품 정보 입력 칸까지 오게 되죠

 

여기까지 다 원하는 대로 써주고 아래 ‘예약 버튼을 눌러주면 끝!!!

 

 

.

.

.

 

 

한진택배 반품 예약은 이렇게 하는 방법 말고 하나 더 있어요

 

바로 ARS로 반품예약 하는 방법인데요

 

이건 더 쉬워요

 

그냥 1588-0011 에 전화를 해서 안내대로 따라서 하시면 그냥 반품 예약을 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ARS로 반품 예약 하는 걸 추천해 드려요!

 

 

.

.

.

 

 

어때요 엄청 간단하죠??

 

제 느낌상으로는 CJ보다 간단한 거 같네요…. ㅋㅋㅋㅋ

 

아무튼 모르셨던 분들은 차례대로 따라 하셔서 반품 예약 쉽게 하시길 바라요!!

 

제가 잘 설명했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래도 최대한 정확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설명했습니다!!

 

혹시 올리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순서를 차례대로 써놓을 테니 아래 순서를 보고 하셔도 돼요!

 

그럼 이제 저는 아래 순서를 마지막으로 인사를 드리고! 물러나겠습니다 ㅋㅋㅋㅋ

 

다들 건강하시고 반품 잘 하시길 바래요!!

 

 

 

한진택배 반품예약 (PC)

1.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한진택배’를 검색한다

2. (배송조회) 한진택배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3. 우측 사이드바에 ‘택배예약’에 마우스를 갖다 댄다

4. 그러면 작은 카테고리들이 다시 뜨는데 ‘반품 택배’를 클릭한다

5. 약관 동의를 모두 하고 ‘운송장 번호’를 조회한다

6. 아래 정보들을 모두 입력한다

7. 배달 상품 정보까지 다 적었으면 ‘예약’을 클릭한다.

8. 택배 기사님이 오실 때까지 기다린다

 

 

한진택배 반품예약 (ARS)

1588-0011에 전화해서 안내대로 따라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