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써블입니다.

오늘은 다이소 휴대폰 삼각대를 리뷰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분들이나 커플분들 셀카 말고 그냥 사진을 찍고 싶은데 마땅한 아이템이 없어 셀카만 찍게 되는 상황에 놓이신 분들 계시지 않으신가요? 저도 그랬습니다. 그래서 여러 비싼 삼각대가 있겠지만, 저는 전문적으로 일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싼 상품을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다 다이소에 들러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다이소 휴대폰 삼각대를 찾게 되었습니다. 찾자마자 바로 구매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싼 맛에 잘 쓰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독자분들도 싼 맛에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 솔직한 후기와 함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가격은 5,000원으로 다른 삼각대에 비해 굉장히 쌉니다. 제가 구매하려고 했던 가장 큰 이유기도 하죠. 정확한 상품명은 카메라 & 스마트폰 3단 삼각대입니다.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잘 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소 삼각대 구성품

다이소 삼각대를 구매하시고, 포장을 까면 아마 위 사진과 같은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을 것입니다. 자세히 얘기하자면 스마트폰을 잡아 고정해주는 고정 장치, 다리 역할을 하는 지지대가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구성품이 아니라면 상품이 다르거나 하자일 테니 다시 한번 살펴보시고, 하자이면 영수증 들고 환불하러 가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인 상품이라면 지지대를 펼쳐 세웠을 때 위와 같은 모양일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의 총길이는29cm이고, 지지대 다리만의 길이는 22.5cm입니다. 또 지지대의 넓이는 18cm입니다. 그리고 이 둘의 조립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른 쪽을 보기 전에 조립법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조립법

우선 위 사진에 표시된 부분을 느슨하게 풀어서 각도를 넓게 해야 조립하기 편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와 같이 열었다면 지지대에 붙어있는 나사를 스마트폰 고정대에 있는 구멍에 맞춰 조여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조립이 완성됩니다. 나사를 최대한 조여줘야 나중에 사용하실 때 흔들림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립법은 아주 간단하니 잠깐만 보고 따라 해도 누구나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다른 설명 없이 다이소 삼각대 리뷰를 계속해보겠습니다.

다이소 삼각대 사용법 및 조절 방법

그다음은 다이소 삼각대의 사용법 및 조절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최대한 펼쳤을 때 총 길이는 66cm이고, 다리 길이는 48.5cm, 지지대 넓이는 34cm입니다. 전체적으로 넓어지고,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상품명과 같이 3단으로 길이를 늘릴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설명드렸으니 이제 자세히 길이를 늘리는 방법과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위에 있는 고정대부터 아래 순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위 사진을 보시면 숫자와 함께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와 독자분들이 보기 편하게 숫자로 설명하려고 한 것이니 잘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1은 고정대 부분인데 자세히 보시면 동그란 고무 형태가 달려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건 스마트폰을 고정하기 위해 위로 당겨 스마트폰을 여기에 끼우는 곳입니다. 또 2번은 아가 조립법에서 설명했듯 각도를 열어주는 장치입니다. 각도 조절을 위해서는 이 2을 느슨하게 해서 조절한 후 조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3은 머리를 조여주는 장치인 것 같지만 그렇게 중요한 부분이 아니고 효과도 별 없어 설명은 넘어가겠습니다.

그다음은 본체를 늘리는 4번 부분입니다. 고정대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있는 가운데 부분입니다. 이것 또한 느슨하게 하고 본체를 원하는 높이로 올려서 조이시면 고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지대 다리를 늘리는 5번 부분입니다. 여기는 다른 곳과 달리 여닫이로 고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다리를 늘리기 위해 위 사진에 표시된 부분을 열어주시고, 원하는 높이만큼 늘리신 다음 다시 닫아주시면 고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총 2번 늘릴 수 있지만, 웬만하면 3쪽 다 같은 길이로 늘려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넘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총평

쭉 잘 읽으셨다면 다이소 삼각대 사용법은 다 습득하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구매하시기 전인 분들을 위해 솔직한 후기를 남겨야겠죠? 저는 솔직히 말해 가성비 아이템으로 충분히 구매하셔도 된다고 봅니다. 무게도 가볍고, 가격도 착하고, 내구성도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모든 건 싸다는 점을 고려한 부분입니다. 사실 다른 삼각대와 비교하면 가벼운 만큼 강풍이 불면 흔들리기 쉬울 것 같고, 약할 것 같기는 합니다. 그리고 길이도 충분히 길지 않은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싸게 구매하고 막 사용하실 삼각대를 구하신다면 충분히 이 다이소 스마트폰 삼각대를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저처럼 싸고 막 사용할 삼각대를 구하고 계시다면 다이소 카메라&스마트폰 3단 삼각대를 구매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