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써블입니다.

오늘은 정말 짧게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원래 올리려고 한 것은 아닌데 어느 순간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한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거들의 수익을 찾아보고 있는 저를 보고 다른 블로거 분들도 충분히 찾아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 급하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생에 처음으로 블로그를 운영 중이고, 애드센스 승인도 물론 처음 받아본 생초보 블로거입니다. 그럼 이제 애드센스 승인 후 첫 주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그전에 승인받은 6월 17일이 아니라 이틀 후인 6월 19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기록을 가져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애드센스 승인 후 첫 주 수익 공개 (2020년 6월 19일~25일)

물론 총 예상 수익은 위 사진과는 다릅니다. 총수익은 밑에 따로 공개하겠습니다. 먼저 6월 19일에는 1.28$로 기록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처음부터 '하루에 1$가 찍히는 건가? 내가 블로그를 잘 키워왔나?' 하는 마음에 매우 설렜죠.

 

그렇게 다음 날 6월 20일.. 2.2$를 찍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3일 만에 하루 2달러.. 따로 홍보하는 SNS나 유튜브 채널 이런 거는 일절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신기했죠.

 

하지만 문제는 다음날 6월 21일부터였습니다. 갑자기 0.2$로 훅 떨어졌습니다. 저는 뭔가 오류가 난 것 같아 확인해보고, 찾아봤지만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6월 25일까지 한 번도 1$를 넘겨본 적이 없습니다. 가장 높은 날이 6월 22일 0.55$였습니다. 원래 이게 정상이어야 했지만 초반에 1~2$씩 찍히니 기대감이 높아져 그로 인한 실망감은 더 커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 자극을 받아 계속 알아보고 애드센스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느끼는 것이 애드센스 승인도 어렵지만 정말 어려운 것은 고수익 창출이라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다음은 지금까지의 총수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총수익 (2020년 6월 26일 기준)

지금까지 제 애드센스 총수익은 딱 7$입니다. 핀 번호 받기까지 3달러가 남았네요. 지금 추세로 보면 다음 주면 핀 번호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귀여운 수익이네요. 앞으로 공부 열심히 해서 고수익을 노려봐야겠어요. 사실 제 목표는 애드센스 수익 200만 원입니다. 지금 수익 보면 터무니없는 목표라 할 수 있겠지만 저는 계속해볼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목표를 잡고 해 보세요. 그럼 행동 자체가 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저처럼 처음에 수익이 나지 않아 문제가 있나 다른 블로거들의 수익을 찾아보고 있는 것 잘 압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그랬지만 지금 저는 이게 지극히 정상인 것 같습니다. 조급한 마음도 잇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것은 남들과 비교했을 때 나오는 마음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본인을 기준으로 잡고, 본인 목표를 향해서만 달려간다면 여러분들도 충분히 블로그로 고수익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루지 못한 제가 조언을 하고, 지침을 놓은 점 죄송합니다. 사실 이 글은 제가 각성할 수 있게 자아 성찰 글입니다. 혼자 비공개로 쓸 수 있지만 여러분들도 궁금한 점이 있을 것이고, 제 글을 보고 마음이 바뀌실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 이렇게 포스팅했습니다. 쓰다 보니 길어졌네요. 그럼 여러분들도 저처럼 각성하시길 바라고 끝에는 모두가 고수익을 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지며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