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써블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 하나를 더 알려드리려고 해요


사실 어제 소개해드린 웨어 이즈 포스트의 키워드 마스터도 많은 도움이 되지만 그보다 더 분석하기 쉬운 사이트는 따로 있어요


원래는 웨어 이즈 포스트의 키워드 마스터만 알려드리려고 했는데 오히려 이게 더 도움될 것 같아서 글을 써봐요 ㅎㅎㅎㅎ


혹시 웨어 이즈 포스트의 키워드 마스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글을 읽어주세요!

 

그리고 더 분석하기 쉽고, 좋은 사이트를 보러 오신 분들은 이 글을 계속 읽어주세요!!


자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바로...

.
.
.

블랙 키위라는 사이트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블랙 키위도 웨어 이즈 포스트의 키워드 마스터와 같이 네이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예요


사실 블랙 키위가 정말 분석하기 좋은 사이트죠


블로그를 하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블랙 키위 사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그래도 혹시나 뭔지 잘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그럼 바로 사용법을 알아보러 가볼까요??

 블랙 키위 사용하기

 

먼저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야겠죠?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블랙 키위를 검색하면 아마 최상단에 있을 거예요


그걸 클릭해서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창이 위 사진처럼 뜰 거예요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에 자기가 분석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주면 돼요


그리고 전에는 없었는데 이번에 들어가 보니까 우측 하단에 개발자분이 개인 블로그에 블랙 키위 꿀팁을 보기 좋게 설명하셨더라고요


굳이 제 글을 보지 않으셔도 개발자분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읽어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를 골라서 얘기할 테니 두 가지 글을 다 보면 좋을 거예요


가져갈 수 있는 정보를 포기하겠다면 말리지는 않겠어요!


정보를 모르면 저와 같이 아는 사람들에게는 더 이득이니까요


그럼 이제 시간 끌지 말고 검색부터 해보죠

우선 저는 ‘키워드’라고 검색을 했어요


각자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보통 몇 초 뒤에 바로 정보들이 뜰 거예요

 

자! 여기서부터는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얘기해드릴게요

 연관 키워드와 유사 키워드

 

먼저 연관 키워드와 유사 키워드예요


사실 개발자님이 이걸 설명하셨지만 그래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설명할게요


이건 말 그대로 자기가 검색한 키워드들과 연관되고, 유사한 키워드들을 쭉 나열해 놓은 거예요


좌측처럼 키워드를 나열한 것만 볼 수도 있고, 우측처럼 검색량, 발행량을 같이 볼 수도 있어요


우측처럼 보고 싶다면 좌측에 작은 빨간색으로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우측과 같이 볼 수 있어요

 

 월간 검색량과 월간 콘텐츠 발행량

 

그다음은 월간 검색량과 콘텐츠 발행량 데이터예요


월간 검색량은 말 그대로 이번 달에 이 키워드를 몇 명이나 검색했는지를 나타내는 데이터라 이것만 보면 그렇게 중요하다고 볼 수는 없어요


하지만 월간 콘텐츠 발행량과 같이 볼 때는 두 가지를 비교해서 자세히 볼 필요가 있어요


우선 월간 콘텐츠 발행량부터 설명하자면 네이버는 크게 블로그, 카페, 웹사이트로 분류되어 있죠 


그 외에도 많지만 가장 크게는 이렇게 나눌 수 있죠


여기서 티스토리는 네이버에서 웹사이트로 인식하기 때문에 월간 검색량과 웹사이트 발행량을 비교해서 보면 돼요


이건 키워드 마스터로 분석하는 방법과 똑같죠?


다시 말하면 검색량이 많고, 발행량이 적으면 그건 좋은 키워드일 가능성이 크다!


이해하셨죠?


아 그리고 이건 팁인데 사진엔 없지만, 사이트에는 월간 콘텐츠 발행량 밑에 키워드 포화 지수가 있는데 이를 보면 더 간편하게 볼 수 있어요


또 월간 콘텐츠 발행량 박스 우측에 보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작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위 노출 블로그들이 떠요


이 블로그들을 하나하나 들어가면서 분석하면 더욱 좋겠죠??  

 

 섹션 배치 순서

 

마지막으로 제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섹션 배치 순서예요


보통 뭐든 검색하면 컴퓨터든 모바일이든 제일 위에 있는 걸 클릭하게 되죠


하지만 이 배치 순서는 키워드마다 달라요


또 컴퓨터인지 모바일인지에 다라 다르죠


그 배치 순서를 보기 좋게 나타내 준 것이 바로 이 섹션 배치 순서예요

 

이거는 저희가 잘한다고 바뀌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글을 잘 써도 최상단에 배치되지 않는 이유가 될 수도 있어요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네이버에서 웹사이트로 분류되기 때문에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웹사이트가 가장 위에 배치되어 있으면 좋은 키워드라고 할 수 있겠죠?


그렇다고 항상 좋은 것은 아니에요


웹사이트의 경우 그 해당 사이트가 웹사이트 전체를 차지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잘 보고 판단해야 해요


.
.
.


이 외에도 참고해야 할 것은 많아요


하지만 제가 설명한 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키워드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더 좋은 방법은 여러분들이 직접 찾아보시고 조회, 분석해서 여러분만의 팁을 만드세요


그리고 아무도 알려주지 마세요!!


그래야 본인한테 유리하죠 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다들 제 방법을 참고하기도 하고, 각자의 좋은 방법을 찾아서 좋은 키워드를 잡고 좋은 블로그를 만들어서 애드센스 수입을 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