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늦게 포스팅을 하네요^^..

 

사정이 있어서ㅎㅎ 그래도 최대한 써보려고 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오늘은 저번에 말씀드렸다시피 육군, 해병대에 이어 공군 인터넷 편지를 보내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공군 인터넷 편지 보내는 방법을 말할 거에요!!

 

육군은 육군훈련소, 해병대는 해병대 교육훈련단, 공군은 뭐라고 칭할까요??

 

공군 훈련소는 공군 기본군사훈련단이라고 해요

 

셋 중에서 제일 기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이 공군 기본군사훈련단은 인터넷 편지를 수신자를 기준으로 100건을 작성할 수 있다고 해요

 

보통 연예인이 아니면 100통은 받기 힘드니까 거의 제한이 없다고 보시면 돼요!

 

그러니까 신경 안 쓰고 써도 상관없을 거 같아요

 

아무튼 이제 공군 인터넷 편지 쓰는 법을 자세히 알아보러 가볼까요?

 

 

 

자 어김없이~ 검색을 해야죠~

 

오늘은 특별히 네이버로 검색을 해봤어요

 

제가 잘못 검색한 건지 구글에선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에 ‘공군 기본군사훈련단’이라고 검색해줬습니다

 

여러분도 똑같이 검색해주시고, 아래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홈페이지를 처음 들어가면 이런 창이 떠요

 

홈페이지 구도는 다 비슷하네요 ㅋㅋㅋ

 

공군도 마찬가지예요

 

우선 아래에 ‘편지쓰기’를 클릭해줘요 (쉽게 보일 거예요)

 

 

 

그러면 교육생을 검색하는 창으로 바뀌어요

 

여기서 이름, 생년월일만 적어주고 ‘교육생 검색’을 클릭합니다

 

 

 

맞게 검색했으면 작은 창이 하나 더 뜰 거에요

 

여기 떠 있는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선택하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창이 닫히고 ‘교육생 검색’이었던 것이 ‘편지쓰기’로 바뀔 거에요

 

이걸 눌러줍니다

 

 

 

이제 거의 다 왔어요!!

 

‘편지쓰기'를 누르셨으면 다시 한 번 수신인의 정보가 이렇게 뜨고, 아래 인터넷 편지 목록들이 주르륵 있을 거예요

 

여기서 저희는 우측 하단에 ‘인터넷 편지쓰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제 편지를 쓸 수 있어요

 

위에는 제한사항, 세부 작성 요령들이 있으니 천천히 읽어보셔도 돼요

 

읽어보시고 신나게~ 편지를 작성해줍니다

 

그리고 다른 군대와 마찬가지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작성 완료’를 누르면~ ~~~

 

.

.

.

 

자 이렇게 공군 인터넷 편지 쓰는 법을 알려드렸는데 어떤가요??

 

순서는 꽤 있지만 그래도 간단하지 않나요??

 

그렇게 생각하신 분들은 얼른! 저를 따라 해서 편지를 써줍시다!!

 

그런 생각 안 들었어도 한 건씩 써줘요!!

 

엄청 고마워할 걸요??

 

저도 이제 빨리 친구한테 써줘야겠어요

 

이 친구한테는 한 번도 안 썼었거든요..ㅎㅎㅎ(미안..)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겠죠??

 

더 늦기 전에 빨리 가야겠네요 ㅋㅋㅋㅋ

 

아! 그리고 친구한테 편지 쓰기 전에 아래에 전체적인 순서를 적어드리고 인사드릴게요

 

그럼! 다들 오늘 하루 고생하셨고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세요!!!

 

 

 

.

.

.

 

 

 

 

 공군 인터넷편지 쓰는 법 

1.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공군 기본군사훈련단’을 검색한다

2.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3.     아래 ‘편지쓰기’를 클릭한다

4.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교육생 검색’을 클릭한다

5.     정보를 확인하고 ‘선택하기’를 클릭한다

6.     ‘편지쓰기’를 클릭한다

7.     정보를 한 번 더 확인하고 우측 하단에 ‘인터넷 편지쓰기’를 클릭한다

8.     신나게 편지를 써주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작성 완료’를 클릭하면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