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새 1 1 포스팅 실천 잘 하고 있는 써블입니다~

 

집중하다 보니까 자연스레 되더라고요 ㅋㅋㅋ

 

역시 뭐든지 사람 마음먹기 다른 거 같아요

 

 

 

오늘의 글은 육군 훈련소 인터넷 편지 보내는 방법인데요 (제 주위 사람들은 거의 육군을 들어가서^^..)

 

이제 20살이 되면 남자분들은 한둘씩 군대에 가게 되죠..

 

제 친구들도 군대에 많이 들어갔는데요

 

저는 내년에 가려구요 ㅎㅎㅎ

 

TMI 였구여 그래서 오늘은 훈련소의 유일한 사회와의 소통방법인 육군 훈련소에 인터넷 편지 보내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이걸 처음 보냈을 때 뭔지 하나도 몰라서 친구한테 물어보고 한참 뒤에 했었어요 ㅋㅋㅋㅋ

 

혹시 저처럼 인터넷 편지를 한 번도 보낸 적이 없으시거나 방법을 하나도 모르겠다 하신 분들을 위해 글을 써봤어요

 

저를 따라서 천천히 해보시고 군대에서 고생하는 친구, 가족, 연인을 위해 편지 한 통씩 보내봐요!!

 

이번에도 친절하게 사진과 함께 보기 좋게 설명할게요

 

그럼 이제 육군 훈련소 인터넷 편지를 어떻게 보내는지 알아봅시다!

 

 

 

우선 검색을 해야겠죠??

 

아무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육군훈련소를 검색하세요

 

그리고 육군훈련소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바로 아래에 편지쓰기로 들어갈 수도 있지만 그래도 자세히 가 봅시다 ㅎㅎㅎ

 

 

 

자 이제 홈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저기 제 미래 모습이…. (주륵…. ㅠㅜ)

 

이 얘기가 아니죠! 자 우측에편지쓰기버튼 있죠?

 

2개가 있는데 아무거나 클릭하셔도 똑같은 창으로 넘어가요!

 

 

 

편지쓰기 버튼을 클릭했으면 이렇게 뜨실 거예요

 

이제 내 자녀 찾기를 하라고 하네요

 

여기에 가족분이 아니시면 아마 가족분이나 친구들이 SNS에 정보들을 올렸을 거예요

 

뭐 입영 날짜, 생일, 전화번호 등등 여러 정보가 있을 텐데 여기 입력 칸에 맞게 적어 주시면 돼요

 

여기에는 입영날짜, 생일, 이름이 있네요

 

이걸 맞게 적고 '검색'을 클릭하면

 

 

 

이렇게 검색리스트에 뜰 거예요

 

그다음 저기선택버튼을 클릭하면 노란색으로 바뀔 거예요

 

 

 

그러면 아래로 스크롤 하셔서편지쓰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거의 다 왔어요!!

 

 

 

편지쓰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휴대폰 인증을 하라고 해요

 

휴대폰 인증을 해주세요

 

 

 

인증까지 다 하면 이제 드디어 편지 쓰는 창이 떠요

 

위에 주의사항이 있으니 읽어보시고 이제 양식에 맞게 편지를 쓰시면 돼요

 

800자밖에 안되네요

 

신나게 사회 소식이나 안부를 전해줘요!

 

 

 

다 쓰셨으면 누가 못 보게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해요

 

그리고보내기를 누르시면 끝~~~~

 

접수가 되었으면 이렇게 주황색 박스인접수라고 되어있고, 전달되었으면 파란색 박스인전달이라고 바뀌어요

 

.

.

.

 

 

어때요 쉽죠??

 

다들 주변에 군대 간 사람이 있으면 얼른 인터넷 편지 보내줘요..

 

안에 있으면 심심하대요…. ㅋㅋㅋㅋㅋㅋ

 

요새는 코로나 때문에 훈련을 안 하고 있다는 부대도 있대요

 

그러니 안 심심하게 보내줘야겠죠??

 

저도 지금 하나 보내줘야겠네요 ㅋㅋㅋㅋ

 

제가 아래에 순서를 간단히 정리해놓을 테니까 글 다시 보기 귀찮으신 분들 아래를 보세요!!

 

그럼 다들 몸조심하시고 저는 순서를 보여드리고 다음 글로 찾아뵐게요~~

 

 

 

 

 

 

 

1.     포털 사이트에 육군훈련소를 검색한다

2.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3.     우측에 편지쓰기 버튼을 클릭한다

4.     검색 조건에 있는 정보 입력 칸에 다 맞게 적는다

5.     아래로 내려서 편지쓰기 버튼을 누른다

6.     휴대폰 인증을 한다

7.     편지를 신나게 쓰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른다

8.     접수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면 끝!

+ Recent posts